스포츠조선

한경 탈퇴 같다? 엑소 크리스 소송, SM 전속 계약 무효 제기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5-15 14:50


한경 탈퇴 같다?...크리스, SM상대로 전속 계약 무효 소송 제기 <사진=스포츠조선DB>

한경 탈퇴와 같다?...크리스, SM상대로 전속 계약 무효 소송 제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중국인 멤버 크리스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 계약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1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크리스는 이날 본명인 우이판으로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크리스측은 이날 오전 11시30분쯤 소송 접수를 완료했으며, 변호는 법무법인 한결 측이 맡을 예정이다.

특히 크리스의 소송을 맡은 법무법인 한결은 앞서 슈퍼주니어 한경의 SM 전속 계약 무효 소송을 맡은 바 있다.

당시 SM을 상대로 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은 낸 한경은 지난 2012년 12월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SM 측은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현재 사실 확인 중에 있으며 매우 당황스럽다"며 "엑소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 출신의 크리스는 지난 2007년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발탁, 지난 2012년 4월 엑소 멤버로 데뷔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엑소 크리스의 소송과 한경 탈퇴와 관련해 "엑소 크리스와 한경 탈퇴 연관이 있는건가요?", "엑소 크리스도 한경 탈퇴 때와 같은 소송을 제기했군요", "한경 탈퇴 처럼? 엑소 크리스가 소송을 제기한 것을 보니 SM이 중국인 멤버들과는 좀 사이가 안 좋은가봐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