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문명' 시리즈 개발자 시드 마이어, '문명 온라인' 응원 영상 보내와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3-06 12:09



엑스엘게임즈는 신작 '문명 온라인'을 개발중인 가운데, 원작인 '문명'을 개발한 시드 마이어가 보낸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시드 마이어는 '문명' 시리즈를 개발한 'PC게임의 아버지'라 불리는 게임계의 거장이다. 이번에 공개된 응원 영상에서 시드 마이어는 "송재경 대표와 엑스엘게임즈가 '문명'을 MMO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다"며 "'문명 온라인'은 '문명'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고 나 역시 '문명 온라인'을 직접 즐길 날을 기다리고 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문명 온라인'은 '문명'이라는 세계적 IP와 'MMORPG의 아버지'라 불리는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의 만남으로 주목받는 작품으로 2010년부터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이다. '문명 온라인'은 기존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고유한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서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MMO 요소를 결합해 세션제 MMO라는 독특한 장르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 상반기 첫 CBT(비공개테스트)를 앞둔 '문명 온라인' 관련 영상과 소식은 게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