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캠프' 강선주는 누구?
이날 강신주는 MC 성유리와 김제동은 물론, 결혼을 위해 맞선을 60번 봤지만 성공하지 못한 여성, FD 출신 배우 지망생, 은퇴를 앞둔 아버지가 가족에 집착해 고민인 여성 등 방청객들이 털어놓는 고민에 대해 직설 화법으로 조언을 하는 등 유쾌하고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에 방송직후 강신주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르내리며 관심이 집중됐다.
최근 인문 출판계에서 최고의 인기 저자로 꼽히는 철학 박사로 공대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강신주는 '돌직구 철학자', '거리의 철학자'로 불리며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철학자다.
또한 강신주는 2003년 첫 저서 '장자: 타자와의 소통과 주체의 변형'을 발표했으며, 이후 '강신주의 다상담' '강신주의 감정수업' '철학이 필요한 시간' '상처받지 않을 권리'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하며 활발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이어 지난 2011년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가 진행하던 MBC 라디오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소'에 출연한 강신주는 매주 한 번씩 모든 주제를 놓고 상담하는 '다상담'을 진행했다. 그는 비수같이 날카로운 심리 분석력과 인생을 사는 방법에 대한 진지한 조언으로 많은 청취자들에게 사랑받는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힐링캠프 강신주에 네티즌들은 "힐링캠프 강신주가 이렇게 유명한 사람인 줄 몰랐네요", "힐링캠프 강신주가 책도 이렇게 많이 냈군요", "힐링캠프 강신주를 보니 진짜 마음이 뭉클했어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