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블리자드, 게임쇼 '블리즈컨'에서 '히어로즈'와 'WOW' 확장팩 발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11-09 07:3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신작 AOS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9일(한국시각) 미국 애너하임의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자사의 게임쇼 '블리즈컨 2013'에서 현재 개발중인 '히어로즈'의 트레일러 영상 및 개요를 공개하는 한편 관련 웹사이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는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온라인 팀전 게임으로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의 방대한 세계관을 포함해 20년이 넘는 블리자드의 게임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다. 케리건과 레이너, 스랄, 아서스 등 블리자드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블리자드판 '리그 오브 레전드'라 할 수 있다.

특히 '히어로즈'는 다른 AOS게임 장르와 달리 각 플레이어들이 팀의 평가를 받게 되며, 따라서 매 경기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역할이 의미 있고, 상대를 처치했을 때나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도 모두 함께 이득을 얻게 된다. '히어로즈'의 전장은 다양한 승리 해법들이 존재하며 팀워크, 전략, 그리고 창의성에 대한 보상과 함께 독특한 맵과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요소들이 게임 경험을 더 재미있게 해준다고 블리자드는 밝혔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히어로즈'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m)를 열었다. 이 사이트에서는 게임에 대한 개요에서부터 '히어로즈' 등장 주요 영웅들, 전장 지도 등 다양한 콘텐츠가 멀티미디어 자료와 함께 제공되며 향후 베타 테스터 모집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5번째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역사 속 '워크래프트'의 격동기로 돌아가 전설적인 영웅들과 힘을 합치고, 최강의 전쟁군주들과 일전을 벌이게 된다.

드레노어의 원시 밀림과 전투의 상흔이 가득한 평원을 가로지르며,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신비한 드레나이 용사들과 강대한 오크 부족들과 함께 역사적인 전투에 직접 뛰어들고, 절정의 기량을 자랑하는 그롬마쉬 헬스크림, 블랙핸드, 넬쥴 등 전설 속 투사들과 힘을 겨룰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가혹한 드레노어의 세계를 탐험하며 동맹을 찾아 옛 호드의 막강한 세력을 막아낼 최후의 방어선을 구축하게 되며, 실패할 경우 전쟁으로 얼룩진 이 세계의 역사가 반복되는 모습을 지켜봐야 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의 역사에서 가장 주요한 전쟁을 지휘관으로서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꾸준히 즐겨온 사람들 뿐 아니라, 아제로스에 첫발을 들인 사람들까지 모두 치열한 전장의 한가운데에 뛰어들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시 돌아온 플레이어와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 모두 드레노어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 생성한 캐릭터를 포함하여 어떤 캐릭터라도 즉시 90레벨로 성장시키는 기능이 추가돼 누구나 친구들과 함께 최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밖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최대 100레벨까지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동안 새로운 지역, 던전, 공격대, 시나리오, 전장 등을 탐험할 수 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퀘스트 시스템 역시 대대적으로 개편되어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과정이 예측할 수 없는 모험으로 가득 찰 것이다.
애너하임(미국)=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