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드리븐', '롤드컵 다시보기' 실검 장악...'롤드컵' 뭐길래?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3-09-21 17:23



'미드리븐' '롤드컵 다시보기'가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장악한 가운데 롤드컵에 네티즌들의 눈길이 쏠렸다.

총 상금 200만 달러(한화 약 21억6천만 원)을 놓고 펼쳐지는 '롤 시즌3 월드 챔피언십'은 각 지역별 대표 팀들이 참가해 세계 최고의 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루는 대회이다.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약자를 따서 롤(LOL)이라 불리며 '롤(LOL)'과 '월드컵'을 합성해 '롤드컵'으로 불린다. 또 LOL의 케릭터 중 하나인 '리븐'의 위치에 따라 '탑리븐', '미드리븐' 등으로 불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21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커버 스튜디오에서 열린 '롤드컵' 조별 예선 풀리그 5회차 A조 2경기에서 SK텔레콤 T1이 레몬독스를 꺾고 조별리그 4승1패를 기록했다.

특히 이날 미드리븐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인 '페이커' 이상혁은 적절한 탑 라인으로 상대 소나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는 활약을 선보였다. 이에

'미드리븐' '롤드컵 다시보기'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롤드컵'은 개막직후터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높아진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편 이상혁이 속한 SK텔레콤T1은 이날 승리로 4승째를 기록, 4전 전승을 기록 중인 중국 대표 OMG에 이어 조 2위에 올랐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