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뛰는 싸이, 그 위에 나는 조용필!'
일부에서는 오프라인 세대인 조용필이 온라인 시장에서는 기대만큼의 성적을 거두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했지만 '가왕'은 달랐다.
'바운스' 공개 하루만인 17일 오전 10시 현재 조용필은 벅스, 네이버, 소리바다의 실시간 차트에서 '젠틀맨'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2일 '젠틀맨'이 공개된 이후 줄곧 1위를 지켜온 싸이를 조용필이 처음 떨어뜨린 것.
이어 '바운스'는 멜론 실시간 3위, 올레뮤직과 엠넷 실시간 2위에 오르며 음원차트 '올킬'의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
소속사 YPC프로덕션 측은 "'바운스'는 제목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이19집의 파격과 혁신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서 선공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바운스'로 변함없는 인기를 확인한 조용필은 17일 19집 타이틀곡 '헬로(Hello)'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헬로(Hello)'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감독을 맡아 세련된 영상미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완성했다.
티저 영상에 공개된 장면은 이후 벌어질 주인공들의 판타지적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룸펜스는 "현재 '헬로' 뮤직비디오가 고난위 CG작업으로 마무리 되고 있으며 쇼케이스 당일 공개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정규 19집 '헬로' 앨범 발매 기념 '프리미어 쇼케이스-헬로!' 무대에 후배 가수들이 출연한다.
|
조용필은 본 쇼케이스의 진행을 맡게된 김제동과 함께 쇼케이스 무대에 참여해줄 후배 가수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한다.
4월 23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쇼케이스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적 소통을 통해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한다는 19집 앨범의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일반인, 미디어 그리고 방송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조용필 데뷔 이래 최초로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 된다.
한편, 조용필의 19집 앨범은 쇼케이스와 같은 날인 23일에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발매되며, '헬로(Hello)'의 뮤직비디오도 쇼케이스에서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헬로(Hello)'는 강렬하지만 단순한 기타리프, 일그러지는 베이스톤, 몸을 맡겨도 좋을 만한 업비트의 드럼리듬 그리고 귀가 쫑긋해질 만한 신디사이저로 구성된 기본적인 록(Rock) 음악이지만 조용필의 목소리가 얹어지면서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조용필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시작하여 상반기에만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에서 개최 예정인 전국 투어 콘서트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