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3일부터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 아마추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 를 매주 토요일 전국 10개의 PC방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PC방 토너먼트는 만 12세 이상의 군단의 심장을 즐기는 아마추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은 1대1 개인전과 2대2 팀전 두 가지 종목에 모두 출전하게 된다. 단독으로 참가 신청을 한 신청자는 현장에서 무작위로 다른 개인 신청자와 함께 2대2 팀을 구성하게 되며, 참가 신청은 한 팀 당 최대 2명까지만 할 수 있다.
'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 는 모든 경기가 3전 2선승제,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당일 날 바로 우승자가 가려진다.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그리고 헤드셋 등 경기용 장비는 개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나 모니터와 PC는 주최 측이 준비한 것만 사용 가능하다. 또 이번 토너먼트는 아마추어 대회이므로 프로게이머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되며 우승 및 준우승자(개인 및 팀)는 추후 토너먼트 참가가 제한된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참여하는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개인전/팀전 각각 1등 10만원, 2등 5만원의 상금이 증정된다. 토너먼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2' 공식 홈페이지(kr.battle.net/sc2/ko/blog/2767173) 또는 블리자드 PC방 고객센터(1544-2228)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종료일은 추후 별도 공지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