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템베이, 8일부터 '2013 희망나눔 캠페인' 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03-08 13:28


게임 전문 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는 8일부터 '2013 희망나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이템베이가 매년 새로운 테마로 진행하고 있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홈페이지(www.itembay.com)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회원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참여 회원당 일정액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8일부터 4월7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캠페인 페이지에서 아이템베이의 모바일거래 앱을 다운받고 응원댓글을 남기면 참여자 1인당 300원이 적립된다.

참여회원수 기준으로 아이템베이가 기금을 전액 출연하기도 하고, 회원들의 마일리지를 기부받아 기금에 보태는 경우도 있다. 2010년 아이티 지진 참사와 2011년 일본 대지진 당시 고객들의 마일리지를 기부받아 긴급구호 활동지원금으로 제공하면서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우수사례로 주목받기도 했다.

아이템베이의 이창석 대표이사는 "아이템베이는 800만 회원과 함께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회사 차원의 단순 기부를 넘어 많은 이들에게 봉사와 기부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들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기 위해 매년 고객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3년 아이템베이 희망나눔 캠페인의 주제는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와 희망입니다'으로,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미래와 희망 인재육성 사업'을 통해 저소득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예체능에 특기가 있으나 가정환경 등의 이유로 재능을 포기하는 어린이들에게 등록금 및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