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그룹 포맨, 온-오프라인 앨범 재킷이 다르네! 그 이유를 들어보니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2-04 09:26 | 최종수정 2013-02-04 09:27


그룹 포맨의 앨범 재킷. 왼쪽이 오프라인, 오른쪽이 온라인 재킷 사진이다.

신곡 '안녕 나야'로 인기몰이 중인 명품 보컬그룹 포맨의 앨범 재킷이 눈길을 끈다.

지난 28일 새 앨범 '실화'를 공개한 포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앨범 재킷을 다르게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포맨의 오프라인 앨범 재킷은 다이아몬드 안에 숫자 4의 문양으로 디자인된 로고가 박혀 있으며, 온라인 재킷은 화면 가득 큼지막한 글씨로 '포맨'이란 이름이 적혀있다.

포맨 소속사 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재킷을 구분해 공개한 것은 치열한 음원 전쟁 속에서 네티즌들의 눈에 확 띄게 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앨범은 팬덤이 주요 구매층이지만, 온라인 음원차트는 불특정 다수의 가요 팬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고 하루에도 여러 신곡이 발매되는 상황을 고려해 '포맨'이란 팀명을 부각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의도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온라인용 재킷이 눈에 확 띄어서 좋다",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이유가 있었다", "오프라인 앨범 재킷 디자인이 더 예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포맨은 지난 28일 새 앨범을 발표해 실시간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수록곡 모두 차트에 진입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