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 모바일 메신저 'NC메신저' 새 버전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2-11-15 14:20 | 최종수정 2012-11-15 14:20



엔씨소프트가 PC와 모바일 환경을 상호 연결, 확장된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힌 이후 첫 단계로 모바일 메신저 'NC메신저'의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다.

지난 4월 출시된 NC메신저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의 게임 속 친구 목록을 모바일로 연동해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스마트폰으로 친구간 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1.2 버전 업데이트에서 PC게임과 모바일 연동 기능을 보다 확대하고 유저중심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가 게임에 접속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게임 관련 공지와 아이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친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친구를 이용해 실시간 게임정보 뿐만 아니라 NC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소식 등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 '블소'를 즐기고 있는 친구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게임 내에 있는 샌드박스(sandbox, 게임 친구들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대화 메뉴를 통해 게임을 즐기면서 NC메신저를 이용하는 친구와 대화할 수 있다.

한편 1.2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 차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새로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에 투표, 또는 참여 중인 대화방을 게시판에 소개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사양의 PC와 태블릿PC 등을 제공한다.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스마트 친구와 친구를 맺거나 사용기를 게시판에 남기면 선정된 고객에게 고사양 노트북과 게임 아이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