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인 가수 안다미로, 유럽 무대 진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09-07 14:36 | 최종수정 2012-09-07 14:37


안다미로. 사진제공=트로피엔터테인먼트

가수 안다미로(ANDAMIRO)가 유럽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오는 9월 중 컴백을 앞둔 안다미로는 최근 유럽 전역은 물론 미국, 남미에 이르기까지 세계 유명 뮤지션들의 프로듀싱과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스페인 메이저 음반 레이블 '인제니오미디어(INGENIOMedia)'와 컴백 앨범 콜라보레이션 사실을 알린데 이어 이들과 손잡고 본격적인 유럽 무대 공략에 나설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통상적인 신인가수들의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보면, 이미 K-POP 시장이 보편적 저변확대를 이룬 일본, 중국, 동남아 등지의 아시아권을 시발점으로 삼아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에 반해, 유럽 시장에 정면승부를 내 건 안다미로의 파격적 행보는 매우 이례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전반적인 시각이다.

관계자는 "트위터,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안다미로를 접하고 콜라보레이션 러브콜을 보내 온 인제니오미디어 측은 서구형의 체형과 동양적인 마스크를 겸비한 안다미로의 신비한 매력, 기존 K-POP과는 차별화된 음악성 등등 유럽에서의 성공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지 업체와 유럽 프로모션과 관련된 최종 조율만 남겨둔 상태로 국내에 먼저 발매되는 컴백 앨범은 순차적으로 유럽, 미국, 기타 지역에서 차례로 발매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