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日 언론, 가수 싸이에 주목. '새로운 K-POP 스타 출현!'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01-10 08:26 | 최종수정 2012-01-10 08:28


가수 싸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수 싸이가 새로운 K-POP 스타로 일본 열도를 달궜다.

싸이는 지난 7일과 8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돔에서 열린 YG패밀리 15주년 기념 콘서트에 참여해 기존의 K-POP 스타들로부터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이후 일본 후지TV의 유명 정보 프로그램 '메자마시TV'는 지난 9일 '단독 입수한 새로운 K-POP 스타!'라는 헤드라인으로 빅뱅, 2NE1과 함께 싸이의 공연 장면을 비중있게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서 싸이는 무대에 등장하기 전 8만 관객에게 일본어 자막으로 '한국에서는 관객을 열광시키는 가수로 유명 합니다만 오늘 이곳에서는 다소 포동포동한 신인입니다'라고 특유 재기발랄한 표현으로 자신으로 소개하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어 자신의 히트 곡 '연예인', '흔들어주세요', '낙원' 등 총 6곡을 부르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레이디싸싸', '싸욘세'와 같이 여성 가수를 패러디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모습을 본 딴 대형 풍선을 무대 장치로 선보여 재치있는 공연을 펼쳤다.

싸이의 열정적인 몸놀림을 지켜보던 방송 패널들은 커진 눈으로 놀라움을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싸이를 '데뷔 11년 차의 톱 가수로 관객 동원력, 티켓 판매율 1위를 기록!'하는 아티스트라고 열정적으로 소개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과 22일에는 일본 사이타마 수퍼 아레나에서 'YG 패밀리 콘서트 in Japan'을 개최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