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수퍼스타' 이한철이 발굴한 폴리, 3일 데뷔 앨범 발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11-03 14:37 | 최종수정 2011-11-03 14:39


폴리 앨범 재킷.


실력파 뮤지션을 발굴하기로 유명한 튜브엠프(TUBEAMP) 레이블의 대표 이한철이 발굴한 폴리(FOLEY)의 데뷔 앨범 'NEW EVERYDAY'이 발매된다.

지난 여름, 청량감 넘치는 싱글 'Diving', 'Beautiful Day'와 마찬가지로 이번 앨범 역시 원맨 아티스트인 폴리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노래, 연주, 프로그래밍, 믹싱까지 거의 전 구간의 음악 작업을 해냈다.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의 감성을 대변해주던 촉촉한 러브테마부터 세련된 광고음악까지 다양한 음악활동을 해오며 영상음악 감독으로 커리어를 쌓아온 폴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반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며, 완성된 웰 메이드 곡들을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삽입곡들을 센스 있게 배치시켜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멜로디와 코러스라인의 앙상블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떠나지마'는 일렉트릭 피아노의 반복적인 리프가 곡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 주고 어쿠스틱 기타는 곡의 서정성을 극대화 시키며 헤어짐의 아픔과 그리움을 절제된 보이스로 담담하게 노래한다.

'NEW EVERYDAY'라는 앨범 제목에 맞게 1번 트랙 NEW EVERYDAY부터 마지막 트랙 'SLEEP'까지 일상적이지만 새로운 하루를 그려내는 이 앨범은 3일 발매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