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민영,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개설..'신한류 여배우' 예약

김명은 기자

기사입력 2011-10-14 09:11


사진제공=킹콩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3HW

배우 박민영이 지난 12일 중국 내 대표적인 SNS인 '웨이보(WEIBO)'를 개설했다.

박민영의 웨이보가 오픈하자 중국 팬들의 친구 등록은 오픈 한시간 만에 만명을 초과하며 중국 의 대표 포털 사이트의 연예면 메인 장식과 함께, 발 빠르게 기사화 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신 한류 여배우'를 예고하고 있다.

박민영의 웨이보 오픈 소식은 중국의 대표 포털 사이트로 불리우는 '시나닷컴'의 연예면 메인에 게재됐고, 시나 연예소식란을 통해 "현재까지 박민영 웨이보는 464회 글을 퍼갔으며 355개의 댓글이 달렸다. 웨이보 오픈 1시간 만에 이미 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빠르게 기사화 되는 등 심상치 않은 반응을 보인 것.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박민영이 자신의 웨이보에 남긴 글은 평균 천개가 넘는 댓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친구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시나 한류채널 담당자는 "중국 내 수백 명의 팬들이 박민영의 '웨이보' 오픈을 요청해 왔다. 수백 명이 요청하는 사례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며, 특히 여배우 중에서는 독보적인 요청수였다"고 전했다. 이 담당자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시티헌터' 등이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이 박민영의 중국 내 인지도를 상승시켰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민영은 12일 첫 방송 된 KBS2 수목극 '영광의 재인'에서 '절대 긍정녀' 윤재인 역으로 출연 중이다.
김명은 기자 dram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