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작곡가 최준영, 350억원 규모 '백사대전' 테마곡 작곡

이예은 기자

기사입력 2011-10-14 15:01


'백사전설'의 포스터. 사진제공=트로피엔터테인먼트

'동방불패'의 정소동 감독과 '와호장룡' 제작진, 액션 스타 이연걸이 총출동한 제작비 350억원 규모의 초특급 프로젝트 중국 영화 '백사대전(백사전설)' 메인 테마곡이 국내 최고의 작곡가 최준영의 작품으로 알려져 화제다.

트로피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8일 개봉 후 10월 첫째 주 중국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한화 약 250억 원의 수익을 올린 영화 '백사대전(백사전설)' 메인 테마곡은 영화와 더불어 현지 영화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빅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중국 현지와 동시 개봉된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해 동남 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어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작곡가 최준영은 지난 2005년 '아시아판 인디아나존스'로 아시아 전역을 달군 성룡, 김희선 주연의 중국 영화 '신화:진시황릉의 비밀(The Myth/감독:당계례)' 메인 테마곡 'Endless Love'를 작곡하기도 했다.

중국 고대의 민간 설화 '백사전'을 토대로 인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백사의 운명을 그린 영화 '백사대전(백사전설)'은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부분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영화 팬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예은 기자 yeeune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