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잠실 승부처]두산이 놓친 4번의 만루, NC가 살린 2번의 만루

나유리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22:41


2020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8회말 1사 만루 두산 최주환이 1타점 희생플라이를 날리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05.19/

2020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4회말 2사 1,2루 두산 정수빈이 볼넷으로 출루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05.19/

[잠실=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만루 기회를 살린 팀과 그러지 못한 팀. 승부처에서 희비가 갈렸다.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는 19일 잠실구장에서 올 시즌 첫 맞대결을 펼쳤다. 지난해에도 8승1무7패(두산 우세)로 만나기만 하면 박빙 승부를 펼쳤던 두팀은 시즌 개막 후 처음으로 잠실에서 만났다. 결과는 NC의 5대4 승리였다.

경기 초반 흐름이 전체를 좌우했다. NC가 1~2회에 기선을 제압했고, 두산은 초반에 놓친 찬스 여파를 끝내 뒤집지 못했다. 두산은 이영하, NC는 마이크 라이트가 선발 투수로 등판한 상황에서 양팀 모두 일찍 찬스를 맞이했다. 하지만 결과는 달랐다.

NC가 살린 만루 찬스

NC는 5회까지 2번의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1회초부터 시작됐다. 박민우의 2루타와 나성범의 적시타, 양의지의 적시타로 2점을 뽑은 NC는 2아웃 이후 다시 차곡차곡 주자가 쌓였다. 두산 선발 이영하를 흔들기 위해서는 1점이 더 필요한 상황. 노진혁의 안타, 상대 폭투 그리고 강진성이 끈질긴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으로 출루하면서 베이스 3개를 꽉 채웠다. 2사 만루에서 이영하를 상대한 이명기는 투수 맞고 유격수 방면으로 튀는 내야 안타를 기록했다. 운이 따르긴 했지만, 타구의 진행 방향이 안타성이었다. 그사이 3루주자 양의지가 홈을 밟으면서 NC는 1회에만 3점을 뽑았다. 또 이영하를 상대로 끈질긴 승부를 펼친 끝에 1회에 공 44개를 던지게 하면서 3점 그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NC는 2회에도 만루에서 추가점을 냈다. 박민우 볼넷, 애런 알테어 안타로 주자가 쌓였고, 나성범이 삼진으로 물러난 후 양의지가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다. 1사 만루. 중요한 찬스에서 박석민이 이영하의 초구를 타격해 좌익수 방면 희생플라이를 기록했고 3루 주자가 득점하기에 충분했다. NC는 1~2회에만 이영하를 상대로 4점을 뽑으면서 일찌감치 분위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두산이 놓친 잔루 만루

두산은 5회까지 3번의 만루를 놓쳤다. 사실 이날 라이트도 효율적인 투구를 한 것은 아니다. 5이닝동안 무실점을 기록했으나 두산 타자들을 상대로 무려 115구를 던지면서 고전했다. 그러나 두산은 차려진 밥상을 번번이 엎었다.


3점을 먼저 내주고 맞이한 1회말. 두산도 2사 1,3루에서 최주환의 볼넷이 나오면서 첫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김재호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공격이 무위에 그쳤다.

4회말에도 김재호 안타, 박세혁 몸에 맞는 볼 출루로 라이트가 흔들리고 있었다. 허경민의 타구가 2루수 뜬공으로 잡힌 후 정수빈이 8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볼넷으로 출루해 1루를 채웠다. 라이트를 흔들 절호의 찬스엿으나 이번에는 박건우가 1B1S에서 친 타구가 중견수에게 잡히며 이닝이 종료됐다.

기회는 5회에도 있었다. 중심 타자들이 차곡차곡 주자를 쌓아 2사 만루 기회가 7번타자 박세혁을 향했다. 투구수 110개를 훌쩍 넘긴 라이트를 이번에야말로 무너뜨려야 할 마지막 기회였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박세혁이 초구를 건드렸고 2루 뜬공으로 허무하게 잔루 만루를 추가했다.

두산은 8회말에도 4번째 만루를 만들었다. 오재일의 적시타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던 시점에서 1사 만루가 만들어졌다. 기대와 달리 단 1점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최주환의 희생플라이로 1득점 했고, 김재호가 삼진으로 아웃되면서 만루에서는 점수를 올렸으나 분위기를 끌어오는데 실패했다.


잠실=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