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EPL현장라인업]'손흥민 벤치' 토트넘, 뉴캐슬 상대로 반전 도모

by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뉴캐슬전에서 벤치에서 시작한다.

토트넘은 4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캐슬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벤치다.

토트넘은 솔랑케, 베르너, 존슨이 스리톱으로 나선다. 중앙에는 클루셰프스키가 출전한다. 허리 2선에는 베리발과 사르가 배치됐다. 드라구신과 그래이가 센터백이고 좌우 풀백에는 스펜스와 포로가 나선다. 오스틴이 골문을 지킨다.

토트넘은 현재 부상 병동이다. 판 더 벤, 로메로, 데이비스, 우도기, 히샬리송 등은 여전히 부상 중이다. 여기에 포스터는 질병으로 인해 나설 수 없다. 벤탕쿠르는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손흥민은 뉴캐슬을 상대로 17경기에 나와 5골-4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뉴캐슬을 상대로 맞대결 10번째 공격 포인트에 도전한다. 다만 주중 리버풀전을 위해 일단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동시에 현재 토트넘은 중위권에 처져있다. 직전 리그 10경기에서 3승 2무 5패를 기록, 11위에 위치했다. 승점 24점의 토트넘은 4위 첼시와 승점 11점 차로 벌어졌다. 뉴캐슬전 이후 컵 대회 일정을 치르고 아스날, 에버튼 원정 경기에 나서는 만큼 홈 경기 승리로 반등해야 한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16경기에서 5골-6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이 교체로 나와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지 주목해야 한다.

뉴캐슬은 상승세다. 공식전 5연승 포함 리그 4연승을 달리고 있다. 리그 4연승 기간 13득점 무실점을 기록했다. 특히 알렉산더 이사크가 최전방에서 맹활약 중이다. 토트넘의 수비진이 이들을 막을 수 있을 지 의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