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에는 철수 로봇이 등장할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는 1일 '오징어 게임2'가 넷플릭스 역대 공개 첫 주에 가장 많은 시청수인 68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발표하며 시즌3의 스페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으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영희 로봇과 함께 시즌2 마지막화의 쿠키 영상에 깜짝 등장해 모두의 호기심을 자극한 철수 로봇의 모습가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아직 철수 로봇이 어떤 역할을 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한국의 70~80년대 교과서에 등장했던 영희와 그의 짝궁 철수가 등장한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은 커지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지난달 26일 공개 이후 4일 만에 680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1위를 석권했다. 또 공개 첫 주 기록만으로도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시리즈(비영어) 7위에 등극했다. 이는 '웬즈데이'가 경신했던 첫 주 5010만 시청수를 훨씬 뛰어넘는 기록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3는 2025년 공개될 예정이다.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