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프리셉터 간호사 역량 강화 교육 성료

by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허준)은 12일 한림대한강성심병원 신관 2층 회의실에서 '2024 프리셉터 간호사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고 약 1년간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프리셉터(preceptor) 간호사란 신규 간호사의 임상현장 적응을 지원하고 간호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담당 경력 간호사를 뜻한다.

한림대한강성심병원 간호부는 임상현장 사례를 공유하며 프리셉터십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병원 내 프리셉터 간호사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각 부서 프리셉터들의 임상현장 사례 발표 ▲환자안전 보고방법 ▲간호기록 표준화 교육 ▲프리셉터의 역할과 책임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프리셉터 간호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신규 간호사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화 한림대한강성심병원 간호부장은 "신규 간호사가 임상현장 실무에 적응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헌신하는 프리셉터 간호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프리셉터 간호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한강성심병원은 병원 내외부 간호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한림대한강성심병원과 대구푸른병원의 화상치료 담당 간호사를 대상으로 상처관리 전문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또 같은 달 강동대학교 및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대상으로 교육현장과 의료현장의 간극을 줄이고자 임상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