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전국이 슬픔 속으로… '동상이몽' 포함 예능·시상식 줄줄이 결방

by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결방된다.

SBS는 30일 오후 예정된 '동상이몽' 방송을 결방하고 대신 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를 재방송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한 조치다.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이 사고로 총 181명의 탑승자 중 179명이 사망하고, 승무원 2명만 구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정부는 사고 직후 내년 1월 4일까지를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SBS는 이와 더불어 31일 예정된 '2024 SBS 연예대상'도 취소를 확정했다. 해당 시상식은 생방송은 물론 사전 녹화도 진행되지 않으며, 향후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유사한 결정을 내린 다른 방송사들도 국가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30일 진행 예정이었던 '2024 MBC 연기대상'과 31일의 '2024 KBS 연기대상', '2024 MBC 가요대제전'은 모두 생방송을 취소하고 사전 녹화로 대체됐다. 각 방송사는 추후 적절한 시기에 녹화본을 공개할 계획이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