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동원홈푸드, 농가상생 프로젝트 본격화 '제주 농산물 활성화 MOU' 체결

by

동원홈푸드가 최근 '농가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2일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지난 20일 체결된 양사간 업무협약은 제주도 내 농가의 수익을 확대하고 농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됐다. 동원홈푸드는 이르면 이번 달부터 제주조공법인으로부터 연간 최대 4천톤 규모의 농산물을 공급받을 계획이다. 제주조공법인은 제주도 내 19개 단위농협이 출자한 공동사업법인으로, 겨울철에도 온난한 특성을 살려 양배추, 무, 당근 등 내륙에서 소비되는 신선 채소류를 생산한다. 동원홈푸드는 제주도 내 4개의 단위농협으로부터 농산물을 공급받았지만 MOU를 통해 참여 농가와 농산물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약을 통해 농가의 소득 확대가 기대되며, 회사는 겨울철에 제주도의 신선 채소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 상반기 중 서산시를 비롯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순차적으로 MOU를 맺어 우리 농가와 동반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