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동차환경협회,미래 자동차 분야 40대 직업전환 훈련 본격화

by

한국자동차환경협회(회장 정종선,이하‘협회’)는20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강명,이하‘재단’)과‘미래 자동차 분야 서울시40대 직업전환 훈련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본 협약은 미래 자동차산업에서의 직업전환 및 전기차 충전시설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하며,협약식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에서 개최했다.

협회와 재단은 지난7월에도40대 서울시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시설관리사 과정 교육을 운영해 총34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이번에 체결된협약을 통해 교육 횟수 및 인원을 확대하여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미래 자동차 분야 적합 직무 및 직업전환 훈련 모델발굴▲전기차 충전시설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사업 및 교육 운영▲전기차산업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사업 홍보와 네트워크 및 인프라교류를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정종선 협회장은“앞으로도 전기차 충전인프라 업계에서 요구하는 일자리창출과 인재 육성에 앞장설 것이며,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40대 대상 직업전환이나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새로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