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주 상공 대상에 문재웅 기아 광주 공장장 등 5명 선정

by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는 제12회 광주 상공 대상에 이영웅 리젠시빌주택 회장 등 5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리젠시빌 란트'라는 아파트 브랜드로 국민 주거 안정에 기여한 이 회장이 경영 우수 부문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10년 전 5천800명이던 광주공장 근로자 수를 7천200여명으로 늘리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문재웅 기아 오토랜드 광주 공장장이 고용 우수 부문에 뽑혔다.
국내 최대 특장차 및 가변축 제작 업체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유구현 한국 쓰리축 대표이사가 기술혁신 부문에, 지역 아동과 청소년 육영사업에 노력해 온 박준희 씨제이제일제당 호남지사장이 지역공헌 부문에 선정됐다.
또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 공장장은 근로 복지 제도 발굴과 노사 상생 문화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로 노사 상생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밖에 장기근속 모범 근로자로 다목하우즈 진수언 부사장 등 12명도 선정됐다.
광주상공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를 발굴·표창하고 자 광주상의가 지난 2012년에 제정했다.
광주상공대상 시상식 등은 오는 20일 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nicepe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