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극강의 혼다 인테그라 타입S 등장..아큐라 HRC 프로토타입 공개

by

혼다 북미용 고급차 브랜드 아큐라가 5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개막하는 ‘2024 SEMA쇼’에 인테그라 타입S HRC((Honda Racing Corporation) 프로토타입'을 선보인다고 리스폰스가 전했다.

이 프로토타입은 지금까지 가장 파워풀하고 고성능인 '인테그라'의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려 궁극의 스트리트 서킷 주행성능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큐라HRC 프로토타입은 고급 에어로 공기역학 기술과 경량화 및 향상된 서스펜션 구성 이 특징이다. 이는 미래의 HRC 부품을 적용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프로토타입은 지금까지 가장 강력하고 고성능으로 무장한 인테그라 타입 S를 베이스로 개발했다. 일반 도로뿐 아니라 서킷에서의 궁극의 퍼포먼스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차량 개발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 본사를 둔 HRC US가 주도했다. 엔진, 서스펜션, 브레이크 성능 향상과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

로스앤젤레스 아큐라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설계된 이 프로토타입은 인테그라 레이스카의 공기역학 기술을 적용해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면서 고속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새로운 프론트 디자인과 대형 프론트 스플리터, 냉각 덕트, 대형 후드 벤트, 사이드 스플리터, 조정 가능한 탄소 섬유 리어 윙 등 많은 기능적인 공기역학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경량화를 위해 카본 파이버를 대폭 적용했고 전체 중량을 약 90kg 줄였다. 여기에 고회전 터보차저 2.0리터 VTEC 엔진을 장착해 고출력과 응답성, 냉각 성능도 향상시켰다.

핸들링은 서킷 대응 서스펜션, 조정가능한 후방 안티롤 바, 조절가능한 전방 및 후방 캠버 플레이트에 의해 최적화된다. 단조 경량 19인치휠과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돼 브레이크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