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스코어 1위에 오른 가운데 35만 관객을 넘어서며 또 하나의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8월 28일 개봉한 이래로 영웅시대의 폭발적인 입소문과 끊임없는 애정으로 장기 상영을 이어온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월 22일 오후 2시 기준 누적 관객 350,038명을 동원하며 3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개봉했던 공연 실황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넘어선 숫자로, 가요계 뿐만 아니라 영화까지 문화 전반에 영향력을 끼치는 임영웅의 저력을 체감케 한다. 무엇보다도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콘서트를 담았던 전작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보다 약 10만 명 더 높은 스코어로, 1년 반 사이에 더욱 성장한 임영웅과 영웅시대 파워를 확인할 수 있어 의미 깊다. 뿐만 아니라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100억원 매출 돌파도 눈앞에 두고 있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누적 매출액은 97억원이다.
한편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흥행 감사 기념으로 현재 극장에서 전 회차를 '스페셜 라이브 상영회'로 진행하고 있다. '스페셜 라이브 상영회'는 본 영화 종료 후 영화에서 미처 공개되지 못했던 임영웅의 라이브 영상인 '스페셜 라이브 영상'을 상영하는 이벤트로, 종영까지 모든 회차를 '스페셜 라이브 상영회'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역대 공연 실황 흥행 1위에 오르고 35만을 돌파한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전국 CGV에서 만날 수 있다.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