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곤지암 화담숲, 2024 가을 단풍 축제 진행…화담정원 등 볼거리 풍성

by

화담숲이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2024년 가을 단풍 축제'를 개최한다. 화담숲은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지역 간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10월 중순은 단풍의 절정을 즐길 수 있다. 자연 숲 생태계 복원에 중점을 두고 조성된 생태수목원 '화담숲'은 5만평의 대지에 총 16개의 테마원으로 조성된 국내 대표 관광지이자 수도권 단풍 명소다. 단풍 축제 기간 내장단풍을 비롯해 아기단풍, 산단풍, 고로쇠, 복자기 등 400여 품종의 단풍들마주할 수 있다.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을 보다 쾌적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노약자와 아이들도 함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은 시간당 약 1000명, 하루 관람 인원수를 1만명 이내로 관리하고 있다. 화담숲 입장과 모노레일 탑승 모두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화담숲의 볼거리는 단풍 외에도 다양하다. 올해 3월에 개관한 복합문화공간 화담채에서는 분재 팝업전시인 '화담정원'이 진행된다. 화담숲이 소장하고 있는 소나무, 소사나무, 철쭉 등 희귀 분재 12점과 최원서, 권지영 작가의 조형 작품 10점이 어우러져 관람객의 볼거리를 더욱 더 풍성하게 해줄 예정이다. 화담숲의 가을을 담은 다양한 기념품과 즐길거리도 있다. 화담숲의 가을을 담은 도토리 모양의 '마들렌'과 우리 쌀로 구운 자연 식재료를 담긴 '쿠키전병'을 새롭게 선보이며, 무르익은 단풍의 추억을 담은 포토존이 원내 곳곳 자리한다. 주요 테마원에서 하나씩 채워가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하여 아이와 함께 단풍을 관람하고 학습하며 미션 완료 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