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요소식] 밴드 설, 입대 전 마지막 단독공연 개최

by


에스파 '위플래시' 발매 기념 팝업·백현진 디지털 싱글 '모과' 발매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설, 그간의 밴드 여정 돌아본다 = 밴드 설(S URL)이 다음 달 16일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시럽'(XYRUP)을 개최한다고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이 14일 밝혔다.
'시럽'은 멤버들의 군 복무를 앞둔 설이 공백기를 갖기 전 마지막으로 여는 단독 콘서트다.
설은 이번 콘서트에서 지난 1년간 발매한 수록곡을 주축으로 밴드의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오는 27일 발매하는 동명의 미니음반 수록곡 '디톡스'(DETOX)와 '케이브맨'(CAVEMAN) 등도 들을 수 있다.
이들은 지난 11일 신촌 스타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2회 신촌 인디뮤직 페스티벌 X 영&얼라이브'(YOUNG&ALIVE)에서도 신보 수록곡 무대를 공개했다.

▲ 에스파, '오감 만족' 팝업스토어 운영 = 걸그룹 에스파가 오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에서 팝업스토어 '에스파 위크 - #위플래시 무드'(aespa WEEK - #Whiplash_mood)를 운영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번 팝업은 오는 21일 공개하는 에스파의 다섯 번째 미니음반 '위플래시' 발매를 기념하는 자리다.
스피커 조형물이 설치된 무대와 DJ 부스,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미디어월 등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앨범 발매 당일에는 에스파 공식 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신곡을 몰입감 있게 청취할 수 있는 론칭 파티를 진행한다.

▲ 백현진 '모과' 정식 싱글 발매 = 음악가 겸 배우 백현진이 14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모과'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가 밝혔다.
'모과'는 선선한 멜로디와 함께 사람을 향한 애정 어린 마음을 녹인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2022년 유튜브 채널 '온스테이지'에서 최초 공개된 뒤 미발매 곡으로 남아있었으나,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하는 등 입소문을 타며 정식 싱글 발매로 이어졌다.
백현진이 감독을 맡은 '모과'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최성은이 출연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화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백현진은 11월 17일까지 서울 일민미술관에서 개인전 '담담함안담담함 라운지'를 이어간다.
cjs@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