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울산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 모집…20명 이내 선발

by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의회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17일까지 '울산광역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제1기 의정모니터는 관련 조례에 따라 2022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2년간 임기를 마치고 활동을 종료했다.
의정모니터는 의회와 의정활동에 필요한 제안과 의견 제시, 자치법규의 제정·개정·폐지와 관련한 건의, 의회 방청과 의정활동 모니터링 등을 담당한다.
제2기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울산시의회 홈페이지(www.council.ulsan.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basketman84@naver.com)이나 온라인(https://naver.me/xQePqVIi)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울산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으로 문서 작성이나 인터넷 등 컴퓨터 사용에 지장이 없고, 평소 의정 활동에 관심이 많아 본회의 방청이나 간담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된다.
선발 인원은 4개 상임위별 5명 이내로 최대 20명이다.
시의회는 지역, 성별, 연령, 직업 등을 안배한 뒤 활동 경력·능력·의지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이달 중에 개별 통보한다.
제2기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이달부터 2026년 9월까지 2년이다.
시의회 관계자는 "시민 대의기관인 시의회가 진정한 소통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hkm@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