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제주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와 합동으로 폐업이나 이전 등으로 방치된 노후 간판을 무료로 철거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철거는 노후 간판을 철거해 태풍 발생시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신청한 10개 업소, 23개 노후 간판을 점검해 작업 여건상 철거가 불가능한 업소 2곳을 제외한 8개 업소, 21개 간판을 최종 철거 대상으로 선정했다.
철거 대상은 영업장 폐쇄 등으로 장기간 방치되거나 영업주가 변경되어도 철거되지 않은 노후 간판 중 돌출간판, 판류형 간판 등이다.
상하수도 요금 카카오톡 고지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오는 10월부터 상하수도 요금 안내를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 알림톡(카카오톡)을 통해 고지하는 서비스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은 잦은 고지서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우려, 우편 배송 지연 등 기존 종이 고지서에 따른 민원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수도 요금 고지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신청 방법은 자동 납부 수용가를 대상으로 카드, 통장 상관없이 제주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https://www.jejusi.go.kr/complaints/jejuWaterAlt.do)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시 상하수도과(☎064-728-7420~4)로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