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축구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2024 청춘양구 고등학교 1학년 축구 페스티벌'(이하 양구 페스티벌)이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양구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고등학교 1학년 축구 선수들의 경기력 점검과 기회의 장 마련의 목적으로 대한축구협회의 승인 대회로 운영된다.
대한민국 국토 정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양구군은 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소년 축구 인프라 구축뿐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연간 지속적인 엘리트, 아마추어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청춘양구 고등학교 1학년 페스티벌은 참가팀에게 모두 균등한 경기 기회가 제공되며, 별도의 성적과 시상은 제공하지 않는 대회로 운영된다.
양구군축구협회 이주형 회장은 "국토정중앙 양구에서 올 상반기 중학교 1학년 페스티벌에 이어 고등학교 1학년 축구 선수들을 위한 기회의 장이 마련 된 것에 매우 기쁘며,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구에서 KFA 엘리트 축구대회를 개최하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양구에 오시는 선수단, 지도자 및 학부모님들이 대회를 통한 스포츠 문화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을 제공하는 대회로 (주)리본코퍼레이션랩과 함께 대회운영을 지원하겠다. 더불어 양구군의 스포츠메카 자리매김을 위해 노력하시는 양구군 서흥원 군수님 이하 (재)양구군스포츠재단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양구군축구협회와 ㈜리본코퍼레이션랩이 주최하며, 강원도축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운영한다. 더불어 성공적인 대회를 위하여 양구군, (재)양구군스포츠재단, 양구군체육회, 신성델타테크, 디피트, 스포타이저, 장수오골계, 쥬얼리브랜드 줄리엣이 대회를 후원하며, 매 경기마다 스포타이저 경기 MVP가 선정되며, 특별 이벤트로 참가선수 및 관람객 모두가 참여 가능한 쥬얼리 전문브랜드 줄리엣이 후원하는 24K 골드바 증정 황금크로스바를 맞춰라 등 페스티벌 취지에 맞는 이벤트와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경품행사등을 통해 모금된 수입은 전액 양구군 지역사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ESG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