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29일 오전 7시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일대에서 '2025 부산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바다런' 마라톤 대회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25년 12월 개최 예정인 '2025 부산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홍보와 도핑 예방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총회는 2025년 12월 1일부터 5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며, 191개국 2천여 명이 참석해 세계 도핑방지 규약 개정, 국제표준 개정안 공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용두산공원서 야간관광 나이트 팝콘 페스티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6일부터 28일까지 용두산공원에서 '별바다부산 나이트 팝콘(POP-CON) 페스티벌'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로 선정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부산 야경의 다채로운 색상을 담아내는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 '컬러드(Colored) 콘서트'를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인기 아티스트 윤딴딴, 김필, 김용준, 찬란, 밴드 분리수거 등이 감미로운 목소리로 낭만 가득한 가을밤을 선물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