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24 대학 서열 제대로 가린다…'e스포츠 대학리그' 대장정 돌입

by

전국 최강의 e스포츠 대학을 가리는 '2024 e스포츠 대학리그'가 3개월 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지난 21일 개막한 2024 e스포츠 대학리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FC 온라인' 2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시드권 대학이 출전하는 전국 본선과 시드권 외 대학이 출전하는 지역대표 선발전으로 11월 초까지 진행된다. 전국 결선에 진출할 팀을 최종 선발하는 결선진출전은 오는 11월 9일에 열리며 전국 결선은 11월 23~24일에 부산시 진구의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본선은 시드권을 획득한 31개 대학대표팀이 11월 3일까지 주말 풀리그 방식으로 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종목별 상위 2개 대학은 전국 결선에 직행하고, 나머지 시드권 대학팀은 지역대표 선발전에서 올라온 팀과 결선진출전에서 전국결선 진출을 위해 한 번 더 경쟁하게 된다.

'LoL' 종목에는 강남대, 경희대, 계원예술대, 광운대, 국제대, 단국대, 대경대, 동국대, 동아대, 동양대, 부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수성대, 신구대, 영남대, 오산대, 전남과학대, 조선이공대, 청주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신대, 홍익대 등 24개 팀이 출전한다. 'FC 온라인' 종목에는 경동대, 광운대, 단국대, 대경대, 신구대, 오산대, 청주대 7개 팀이 참가한다.

공식 생방송은 e스포츠 대학리그 공식 유튜브, 치지직, 아프리카TV, 네이버e스포츠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e유니언즈가 중계하는 서브경기는 대학리그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우리금융그룹이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한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