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교뉴이프·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 시니어 전문프로그램 교류협력 위한 MOU 체결

by

대교뉴이프가 일본의 시니어 재활·자립 지원 전문기관인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와 시니어 전문프로그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본 후쿠이현에 위치한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는 약 25개 거점에 시니어 주택, 데이케어, 방문요양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후쿠이현 최대 규모의 개호서비스 회사로, 물리치료사와 간호사 등 전문 인력을 보유하여 시니어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대교뉴이프의 시니어 인지분야 전문 콘텐츠와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의 신체 케어에 특화된 시니어 전문 인력 양성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각 한국과 일본에서 운영 중인 데이케어센터를 상호 벤치마킹하여 시설 운영 및 돌봄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대교뉴이프는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의 기회로 삼아, 내년 2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케어텍스 박람회'에 시니어 인지 기능 강화 콘텐츠를 출품할 계획이다.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의 데이케어센터에 대교뉴이프의 시니어 인지 기능 강화 콘텐츠를 납품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본의 여러 데이케어센터에 대교뉴이프의 시니어 콘텐츠를 확대 수출할 예정이다.

대교뉴이프의 대표 시니어 인지 강화 콘텐츠인 '브레인 트레이닝 Kit' 시리즈는 대교의 '브레인 트레이닝'과 대교뉴이프의 '시니어 방문 인지케어 서비스', 데이케어센터, 방문요양센터에서 인지 기능의 유지 및 개선을 위한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간 교류로 한국과 일본의 시니어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대교뉴이프는 직영 및 가맹 센터에서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의 재활·자립서비스를 벤치마킹하여 시니어 케어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