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캠핑카 업체인'반텍(VANTECH)'이 애완동물이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특별한 사양의 캠핑카 '코르드 도고(CORDE Doggo)'와 '코르드 샤톤(CORDE Chaton)'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두 모델은 지난 7월 20일, 21일 양일 간 개최된 도쿄 캠핑카 쇼 2024에서 공개,사전 주문을 시작했다.
코르드 도고와 샤톤은 반려인들이 캠핑을 갈 때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캠핑카에서 지냈으면 하는 요구가 증가하면서 개발됐다. 코르드 도고는 반려견, 코르드 샤톤은 반려묘를 배려한 캠핑카다. 현재 반텍의 기본 캠핑카인'코르드 벙크스(CORDE Bunks)'를 기반으로 한다. 두 차종은 한정 판매로 진행되며, 수량은 총 30대다.
외장 데칼은 한정판 전용답게 디자인했다. 반려동물과 즐겁게 지내고 싶다는 주인의 마음, 주인과 놀고 싶다는 반려동물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계약고객에게는 애완동물의 사진을 실루엣으로 디자인해서 이름이 들어간 데칼로 제작해부착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계의 단 한 대 밖에 없는 오리지널 사양, 나만의 캠핑카가 되는 것이다. 콜드 도고와 콜드 샤톤은 로고와 마크로 차이가 날 뿐이다.
코르드 도고와 샤톤은승차 정원 6명에취침은 5명까지 가능하다. 크기는 전장 4990mm X 전폭 1980mm X 전고 2950mm의 스펙을 지니고 있다. 사륜구동 및 자동변속기를 장착한데다 리튬이온 배터리용량 4kWh에2kWh를 추가해총 6kWh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여기에 240W 태양 전지판이차내에 대기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에어컨을 장시간 쾌적하게 틀 수 있다. 차 밖에서는 리드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리드 후크가 설치돼 야외에서 반려동물과 지낼 때 주인의 손이 필요한 시점에 도움을 준다.
차내 시트와 침대 일부에는 향균 소재의 모켓식 비닐 가죽을 사용해방수뿐 아니라 반려동물 관련청소나 손질이 용이해 위생적이다. 발 밑 흡기구에 전용 필터를 설치해서 애완동물의 털을 흡수하지 않고 흡기구의 막힘이나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반려동물이 다이넷과 트렁크 사이를 오갈 수 있는 워크스루가 되도록 칸막이판을탈부착식으로 탑재했다. 여기에 반려동물 공간에는 전용 슬라이드식 아크릴 창문을 설치했다. 낮은 위치에 창문을 달아 반려동물이 차 밖을 내다볼 수 있고, 풍경과 경치를 주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기본 사양은 리튬이온 배터리 6kWh, 플렉시블 태양 전지판 240W, FF히터 등이 포함된다. 추가 옵션으로 화장실, 85L 냉장고, 전자레인지, 태양 전지판 추가를선택할 수 있다.가격은 1140만엔(한화 약 1억225만원)부터 시작한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