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다트에 열광하라!" 20~21일 인천 송도서 세계다트선수권 개최

by

전세계 다트인들이 인천 송도에 집결한다.

세계다트선수권(K-DARTS FESTIVAL)이 20~21일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션센터 컨벤시아 3~4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대한다트협회 주최로 ㈜피닉스다트가 주관하며,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세계다트선수권은 매년 7월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다트축제로 세계 최대 규모의 다트 페스티벌이다. 2007년 일본 대표팀과의 한일 대항전을 시작으로 이후 타이완, 홍콩, 마카오가 참가한 국제대회로 이어오다 2012년 아시아, 유럽, 미주국가 10개국이 참가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로 발전했다. 작년에는 한국을 비롯한 14개국 3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5개국 350여명의 선수들을 비롯해 국내 동호인등 총 2500여명이 참가한다. 제로원과 크리켓 종목에서 개인전, 복식, 단체전이 진행되며 총 상금규모는 1억원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1일 오전 11시 열리는 메인행사에서 화상 축사를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인기댄스그룹 홀리뱅과 데스팟 크루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 추첨도 마련됐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