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텔레콤-하나은행, AI 스타트업 액셀레이터 2기 발대식 진행

by

SK텔레콤이 하나은행과 인공지능(AI) 신성장 영역 발굴 위해 함께 추진하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을 선정,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2기에 선정된 15개사에는 AI 스타트업 랩 내 무료 사무공간을 비롯해 사업 초기 단계에 필수적인 전략 수립, 서비스 분석 등 사업 관련 멘토링부터 회사 성장기에 도움이 되는 특허, 투자, 홍보 등에 대한 지원까지 각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프로그램이 최대 12개월간 제공된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스타트업은 1년간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23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CES 2024 혁신상 2건을 포함한 총8건의 국내외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SK텔레콤은 2013년부터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 스타트업 생태계 혁신은 물론 ICT산업 발전을 주도해왔다. 해당 기간 '트루 이노베이션',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101 Startup Korea' 등의 활동을 통해 약 460여개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100여건의 사업연계 및 참여 스타트업 누적 기업가치 8조원을 상회하는 성과도 이뤘다.

염종환 SK텔레콤 ESG 혁신 담당은 "AI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