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일릿 데뷔 100일 "믿기지 않아, 더 성장하는 모습 드릴 것"

by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아일릿이 데뷔 100일을 맞아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3일 '백일릿과 백년해로' 위버스(weverse)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아일릿은 이날 방송에서 데뷔 100일 기념 떡케이크를 앞에 두고 노래를 부르며 자축했다. 또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의 '골드버튼'(100만 구독자 돌파) 획득 소식을 알려 팬들의 뜨거운 축하를 받았다.

'키워드 토크' 등의 코너와 실시간 댓글창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5인 5색 매력을 발산한 아일릿은 "데뷔한 지 벌써 100일 됐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늘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들은 이어 "100일 동안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무대를 할 때, 팬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아직도 꿈만 같고 설렌다. 더 멋지고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앞으로도 늘 아일릿과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지난 3월 25일 미니 1집 'SUPER REAL ME'로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 아일릿은 데뷔앨범부터 괄목한 성과로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들의 타이틀곡 'Magnetic'은 미국 빌보드 '핫 100'(4월 20일 자)에 91위, 미니 1집 'SUPER REAL ME'는 '빌보드 200'에 93위(5월 11일 자)로 각각 입성했다. 데뷔곡과 데뷔앨범을 빌보드의 두 메인 차트에 올려놓은 K-팝 그룹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아일릿은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라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도 'Magnetic'을 올려놓으며 K-팝 새 역사를 썼다. 'Magnetic'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2억 회를 돌파(5월21일 기준)했는데, 이 역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기 신기록이다.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아일릿 천하'였다. 'Magnetic'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 일간차트(4월 22일 자)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뒤 써클차트 글로벌 K-팝 부문 월간 차트 정상을 두 달(4~5월) 연속 밟았다. 이 노래는 현재도 글로벌 K-팝 부문 데일리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