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BC '강연자들'을 위해 MC 장도연이 춤과 랩에 도전했다.
12일 첫 방송되는 MBC 신규 예능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은 대한민국 각 분야 대표 아이콘 7인(오은영,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이 모여 펼치는 심장 펌핑 합동 강연쇼다.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강연 레전드 7인의 만남, 이들의 치열한 강연 전쟁, 하나의 주제를 7가지 시선으로 풀어내는 특별한 강연을 예고하며 공개 전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강연자들'에는 "어(語)벤져스!"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대한민국 강연 레전드 7인이 있다. 그리고 강연 현장의 청중들, TV 앞 시청자들과 같은 마음으로 어벤져스 7인의 강연을 듣고 공감할 MC 장도연도 있다. 앞서 공개된 '강연자들' 포스터와 티저 영상에는 어벤져스 7인의 강연에 크게 감동하며 놀란 MC 장도연의 모습이 담겨,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끌어올렸다.
이런 가운데 7월 2일 '강연자들' 제작진이 공감요정 MC 장도연의 유쾌한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티저 속 장도연은 최근 누적 조회수 491만 회를 돌파하며 폭발적 화제를 모은 차노을의 'HAPPY' 챌린지에 도전한다. 둠칫둠칫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며 "나는 꺽다리 장도연 '강연자들' 친구. 어벤져스 7인의 공감요정MC"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장도연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장도연은 "'강연자들' 보면 응원 건네줘! '기대된다' 선플 먼저 남겨줘!"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표하기도. 또 장도연은 "볼 게 너무 많아! 좋은 강연자들 많아 들을 말도 많아!"라며 '강연자들'의 시청 포인트도 콕 집어 설명한다. 이를 입증하듯 어벤져스의 강연 중 포착된 명언파티가 살짝 노출된다. 이렇게 '멋진 어벤져스의 강연 대격돌'에 놀란 장도연은 "우와 대박인데?"라고 감탄한다.
무엇보다 장도연의 폭풍 리액션이 눈길을 끈다. 한참 신나게 몸을 흔들며 랩을 하던 장도연이 갑자기 표정을 진지하게 바꾸더니 "많이 봐주세요"라고 차분하게 큰절을 하는 것. 장도연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급 현타가 온 듯 "내일모레 마흔인데…"라며 고개를 떨궈 또 한번 폭소를 유발한다. 어벤져스 7인의 강연은 물론, 이토록 유쾌한 공감요정 MC 장도연의 활약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연자들' 본 방송이 더욱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강연자들' 제작진은 오은영 박사와 함께 MC로 나선 장도연에 대해 "녹화 당시 장도연의 착하고 위트 있는 멘트, 시청자와 같은 마음으로 공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렇게 진심으로 다가서는 MC 장도연 덕분에 어벤져스 7인도 보다 편한 마음으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었다. '강연자들'을 위해 춤과 랩에 도전한 장도연에게 고마운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MBC 신규 예능 '강연자들'은 7월 12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