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이제훈X구교환 '탈주', 7월 극장가 흥행 포문 열까? '인사이드 아웃2' 꺾고 예매율 1위

by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액션 영화 '탈주'(이종필 감독, 더램프 제작)가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라서며 올여름 압도적인 흥행 질주의 시작을 예고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탈주'는 30일 오후 3시 45분 기준 예매율 26.5%(5만8509명)을 달성하며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7일부터 24일 연속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세를 이어가던 '인사이드 아웃2'?의 예매율을 제치고 예매율 1위에 등극한 첫 한국 영화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렇듯 '인사이드 아웃2'의 기세를 이어, 여름 극장가의 흥행 질주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탈주'는 사전 시사 이후 긴박하게 휘몰아치는 94분의 추격 액션과 대체불가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 공감대를 완성시킨 탄탄한 스토리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한 '탈주'는 개봉과 함께 7월 극장가에 새로운 흥행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탈주는 내일을 위한 탈주를 시작한 북한 병사와 오늘을 지키기 위해 북한 병사를 쫓는 보위부 장교의 목숨 건 추격전을 그린 작품이다.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이 출연했고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도리화가'의 이종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7월 3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