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 만기 전역 D-DAY! BTS 진, 2024 FESTA 등 13일 부터 활발한 활동 재개

by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이 12일 만기 전역을 하게 됐다. 전날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D-1'이라는 글을 올리며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진은 지난 2022년 12월 13일 육군 현역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먼저 입대해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했다.

팬덤 아미는 진의 전역을 축하하는 플랜카드를 5사단 신병교육대 인근에 내걸며 일찌감치 축하를 건넸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역 당일 별도의 행사는 없다.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방문을 삼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진의 전역을 위해 전원 휴가를 냈다는 이야기도 들렸으나 소속사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만을 내놨다.

진은 데뷔 전역 이튿날부터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 데뷔 11주년 당일인 13일에 오프라인에서 아미들과 만남이 예정돼 있다. 1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페스타'에 참석, 1부 행사에서 진은 1000명의 팬들과 만나 '허그회'를 진행하고 2부에서는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