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해리 케인, 잉글랜드 역사상 최고선수" 레전드 웨인 루니의 파격 주장. 게리 네빌 반응 "그건 니 주장이고"

by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해리 케인은 잉글랜드 역사상 최고 선수."

잉글랜드 레전드 웨인 루니의 극찬이다.

영국 축구전문매체 팀토크는 31일(한국시각) 루니와 게리 네빌이 출연한 '오버랩'에서 대화를 주목했다.

루니는 '나는 케인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몇 년간 그의 득점과 어시스트를 고려하면 잉글랜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라고 말하고 싶다'고 했다.

이견이 있을 수 있는 주장이다. 때문에 이 의견을 들은 네빌은 '그건 니가 한 말'이라고 했다. 하지만, 루니의 말은 파급력이 있다.

루니는 '그는 최고의 프로페셔널이다. 한번도 경기를 놓치지 않는다. 케인, 벨링엄, 포든과 같은 선수는 개인 훈련에 투자하고 훈련세션이나 경기에 절대 빠지지 않는다'고 했다.

팀토크는 '케인은 현재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62골을 기록 중이다. 루니는 은퇴하긴 전까지 53골, 바비 찰튼 경은 49골을 넣었다'고 했다. 잉글랜드 A 대표팀 역사상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케인이 이끌고 있는 잉글랜드 대표팀은 최근 월드컵, 유로대회에서 우승이 없다. 이 부분 때문에 케인이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받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이 매체는 '네빌은 루니의 발언에 충격을 받았다. 그가 루니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단, 1966년 영광을 반드시 능가할 만한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