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오는 6월 9일 열리는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 명단이 확정됐다.
김연경의 소속사 라이언앳은 27일 참가 선수 및 코칭스태프 명단을 공개했다.
먼저 양팀 사령탑으로는 마르첼로 아본단자 현 흥국생명 감독과 앞서 여자배구 대표팀을 이끌었던 세자르 에르난데스 현 프랑스리그 낭트 감독이 지휘봉을 잡는다.
김연경과 페네르바체 시절 함께 뛰었던 나탈리아 페레이라를 비롯해 파비아나 클라우디노, 쉐일라 카스트로(이상 브라질), 마렛 그로스(네덜란드), 자밀라 니체티(아르헨티나), 헬렌 루소(벨기에), 플레움짓 틴카오우(태국), 미유 나가오카, 코토에 이노우에(일본), 안나 라자레바, 나탈리아 곤차로바(러시아)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함께 한다.
이외에도 김연경, 김수지, 박혜진(흥국생명), 김희진(IBK), 박혜민, 박은진, 염혜선, 노란(정관장), 임명옥, 배유나, 이윤정(도로공사), 이고은(페퍼저축은행) 12명의 한국 선수들이 동참한다.
'KYK 인비테이셔널 2024'은 6월 7일 미디어데이 및 전야제를 시작으로 8일 김연경 초청 국가대표 은퇴 경기, 9일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식일정 첫날인 7일 전야제에서는 김연경 선수 외 국내외 여자배구 스타들과 함께하는 팀 드래프트와 팀명 및 팀 공약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어서 8일에는 국가대표 은퇴 경기, 9일에는 KYK 파운데이션 재단 출범식 및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이 진행된다.
KYK 파운데이션은 한국 여자배구의 간판스타이자 국가대표로 16년간 활동했던 김연경이 다양한 스포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스포츠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재단이다.
9일 열릴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 티켓은 5월 21일부터 티켓링크에서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 참가선수 명단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이탈리아) 세자르 에르난데스(스페인)
▶해외 선수(11명)
나탈리아 페레이라, 파비아나 클라우디노, 쉐일라 카스트로(이상 브라질)
마렛 그로스(네델란드), 자밀라 니체티(아르헨티나), 헬렌 루소(벨기에), 플레움짓 틴카오우(태국)
미유 나가오카, 코토에 이노우에(이상 일본),
안나 라자레바, 나탈리아 곤차로바(이상 러시아)
▶국내 선수(12명)
김연경, 김수지, 박혜진, 김희진, 박혜민, 박은진, 염혜선, 노란, 임명옥, 배유나, 이윤정, 이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