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주말 캠핑은 파주에서 즐겨요"…카라반·글램핑 시설 다양

by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이번 주말 캠핑은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 파주에서 즐기세요."

서울과 가까운 파주시가 다양한 캠핑 시설로 가족·연인 단위 캠퍼들을 유혹하고 있다.
24일 파주시에 따르면 2016년 7월 문을 연 조리읍 봉일천리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파주시가 1박 2일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공공 캠핑장이다.
공릉 저수지 인근 1만㎡의 부지에 카라반 27대, 일반 야영장 2면과 넓은 잔디광장,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을 갖추고 있다.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예약이 시작되는 매달 15일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다.
캠핑장 주변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원시림이 들어찬 삼릉(공릉·순릉·영릉)과 어린이 놀이시설인 하니랜드, 40만㎡에 달하는 광활한 저수지가 있어 가족 단위 야영객들에게 매력적이다.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은 오랫동안 새 단장을 마치고 지난달 재개장했다.
128면의 캠핑 사이트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대형 야영장으로 종전에는 위탁 운영됐으나 지난달부터 경기관광공사가 직접 운영한다.
자기 차량은 물론 카라반, 폴딩트레일러, 루프톱 등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타프존, 글램핑존, 카라반존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통일의 염원을 담은 한국전쟁의 상징물인 독개다리와 신나는 놀이기구가 가득한 평화누리 모험 놀이시설이 가깝고, 야경 콘텐츠로 근처 수풀 누리를 이용하면 이색적인 미디어 쇼를 감상할 수 있다.

파주시가 2017년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법원읍 '별난 독서문화체험장'도 인기를 끄는 장소다.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한 캠핑장으로 17개의 캠핑사이트와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다.
별난 독서문화체험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체통 만들기, 미래의 나에게 캡슐 편지 쓰기, 젤 양초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문화 체험도 가능하다.
홈페이지(http://www.bookculture1315.com)를 통해 매달 진행되는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파평면 두포리에는 호텔의 안락함과 캠핑의 낭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글램핑장인 동화 힐링캠프가 있다.
캠핑장과 율곡 수목원(6.8km) 둘레길이 바로 연결되고 세미나실, 족구장 등 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율곡 수목원 전망대에 오르면 임진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nsh@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