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가 인천 재능대학교와 서비스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2일 곤지암리조트에 따르면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레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식 오픈한 곳이다. 리조트 업계 최초로 국가 인증 평생교육시설을 인가 받아 약 20여명의 객실, F&B 등 서비스 전문 강사진이 분야별 맞춤형 직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부문별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곤지암 서비스아카데미는 재능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역량 강화에 나선다. 우선 재능대 각 분야 대학 교수를 초빙하여 서비스 실무 뿐 아니라 학술적인 서비스 전문 교육을 시행했다. 재능대학교 교육혁신센터장인 심선아 항공서비스학과 교수가 초빙되어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 가치의 중요성, 고객 지향 호스피탈리티 마인드 중점을 주제로 약 80여명의 서비스 종사자 대상 교육을 진행한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올해 식음(F&B) 전문가를 위한 음주류(BEVERAGE) 역량 강화 커리큘럼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해외 주류 문화 트렌드 파악 및 와인&위스키&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제조 및 시음 등 실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주기적으로 '전문가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여 레저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도 진행하며 서비스 R&D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향후 전문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다른 레저 서비스 업계 및 대학 등의 교육 확대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에 공헌하는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