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김선호 또 선한 영향력…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 원 기부

by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 김선호가 5월 8일 생일을 맞아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대한적십자사는 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선호가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선호는 2023 아시아 투어 팬미팅의 수익금 기부처를 올해도 팬덤 투표를 통해 자립준비청년 후원으로 결정했다. 2년 연속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뜻깊은 후원은 그들의 새로운 출발과 꿈을 응원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해 김선호의 기부금 1억 원으로 자립 준비 청년 146명에게 생활필수품, 학습기기 및 시험 응시료, 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등 지원했다. 또 이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마음 안정 프로그램 힐링캠프도 진행했다.

김선호는 "함께 해주는 '선호하다'(팬덤명) 덕분에 이번 기부도 진행될 수 있었다"면서 "좋은 마음으로 동참해주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자립 준비 청년들이 걱정보다는 기대감을 안고 사회의 첫발을 내딛길 응원하고 조금이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선호는 올해 하반기 디즈니+ 새 시리즈 '폭군'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