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트립닷컴, 5월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 공개…서울 톱5에 포함 눈길

by

트립닷컴이 5월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를 공개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서울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예약이 집중된 5개 도시에 포함됐다는 것이다.

1일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 그룹에 의하면 전 세계 여행지 중 노동절을 포함한 5월 황금연휴 기간동안 전 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시로 도쿄와 방콕, 홍콩, 서울, 타이페이다.

동양권 도시들이 이 기간 탑5 여행지를 차지한 것은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5일) 및 중국 노동절(5월 1~3일) 등 아시아권 중심으로 굵직한 연휴가 5월 초 집중되면서 지역내 단거리 여행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트립닷컴 그룹이 올해 5월 골든위크(4월 27일부터 5월6일까지)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에 관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골든위크와 비교해 항공, 호텔, 관광지를 포함한 총 예약이 18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여행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는 서울시, 제주시, 부산시, 인천시, 서귀포시 순으로 집계됐으며 이들의 출발지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태국 순이었다. 비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하게 캐나다가 10위 내에 포함됐다. 이 시기 트립닷컴을 통해 가장 많이 예약된 항공 노선은 도쿄-서울 구간이며 오사카-서울, 홍콩-서울, 상하이-서울, 후쿠오카-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예약된 투어 및 티켓에는 우도 일일투어가 꼽혔으며 에버랜드, 쇼뮤지컬 와일드와일드 '애프터파티, 서울페스타 2024 연계 일일투어, 레고랜드가 포함됐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소규모, 개별 외국인 여행객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앱 내 여행 커뮤니티인 트립모먼트와 트립지니를 포함한 AI 기반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잘 알려진 지역 외에도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