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스타벅스)가 3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와 협업한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 총 12종을 판매한다.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노트북에 부착해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스탬프가 달린 볼펜 세트, 띠부씰 네컷 스티커 등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6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마이 버디 라이언 노트북 스탠드'는 간편하게 노트북 뒷면에 부착하여 상황에 따라 1단, 2단으로 노트북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마이 버디 춘식&라이언 멀티 케이블 파우치'는 노트북 충전기, 무선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 및 보관을 돕는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되었던 관련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판매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3월 7일 0시에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이 출시, 하루 전인 3월 6일 오전 8시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판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하며 스타벅스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블랙핑크, 디즈니와 협업 음료 및 푸드, MD 상품은 일부 품목은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고, 최근 도도새 작가인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1분 만에 완판됐다.
김병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협업 상품 출시를 통해 폭넓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