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최경주재단, SKT 지원하는 장학꿈나무 8명 선발

by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최경주재단(이사장 최경주)이 2024년 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 8명을 새로 선발해 장학증서 수여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최경주재단 장학꿈나무는 SK텔레콤의 지원을 받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선발, 장학금 지급과 함께 개인의 역량과 인성 개발을 위한 통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인재를 육성한다.
대학생은 최대 8학기, 대학원생은 최대 4학기 지속 지원으로 학업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인성교육, 하계캠프, 홈커밍데이, 자원봉사 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세심하게 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올해 장학꿈나무로 선발된 문지우(중앙대학교 다빈치캠퍼스 스포츠과학부 1학년) 씨는 "재단 골프꿈나무 지원을 거쳐 프로가 되었으나 골프 지도자로서의 꿈을 품고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다"며 "재단 꿈나무로서 받은 가르침을 바탕으로 골프 실력과 전문성,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진주영(서울대학교 대학원 의과학과 1학년) 씨는 "학부와 달리 대학원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이 많지 않고 연구실 상주로 따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도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후 면역질환 연구자로 성장하여 고통받는 환자들을 도우며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25일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챔피언스 모로코 트로피 하산 대회를 마친 투어 일정을 마친 최경주 이사장은 화상을 통해 "최경주재단의 꿈나무가 전문 역량과 인성을 모두 갖춰 다음 세대를 여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khoo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