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주)가 군, 경찰, 소방 분야에 특화된 상담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군·경·소방상담학회와 29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경·소방상담학회는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학술 조직으로, 공공 안전 직군에 맞춘 상담서비스 제공과 해당 상담분야의 전문가 자질 향상을 위한 연구, 출판,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긴장과 스트레스 속에서 근무하는 군인과 경찰, 소방 공무원들의 심리적·정신적 건강 유지 및 증진이라는 사회적 필요성을 인지하고, 질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과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지앤웰니스는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상담전문가를 대거 확보하고,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심리적, 정서적 압박 및 스트레스 상황에 대응 할 수 있는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의 노력으로 우리는 안전하고 평안한 삶을 누리지만, 이 분들의 정신 건강은 종종 위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해당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국가 안전과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