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SBS 연예대상 트로피 경쟁…신동엽·유재석→이현이, 대상 후보 확정

by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2023 SBS 연예대상' 대상 후보 7인이 전격 공개됐다.

15일 공개된 '2023 SBS 연예대상' 티저에는 '예능대부' 이경규가 깜짝 등장해 'SBS 연예대상'의 자격을 소개했다. 이경규는 "대상은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다"라며 "시청자를 위해 처절하게 망가져야 하고 시청률을 위해선 숨김없이 보여줘야 된다. 웃음을 위해서라면 전부를 걸어야 된다"고 말하며 초미의 관심사인 'SBS 연예대상 후보 7인'을 공개했다.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이현이가 사상 첫 대상 후보에 올랐고,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의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탁재훈, '미운 우리 새끼'의 신동엽도 이름을 올렸다. '미운 우리 새끼'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물론 '덩치서바이벌 먹.찌.빠'에서도 활약 중인 서장훈,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이상민,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런닝맨'의 유재석도 변함없는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올해 SBS 예능은 토크, 버라이어티, 스포츠, 공익 예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장르와 다양한 인물들을 다루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치열한 대상 경쟁을 예고했다. '미운 우리 새끼'와 '런닝맨', '골 때리는 그녀들' 등 간판 예능, 시청률과 화제성을 꾸준히 지켜내고 있는 동시간대 1위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신발 벗고 돌싱포맨'은 물론 새롭게 론칭한 '덩치서바이벌 먹.찌.빠' 등 신규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올해 대상의 영예는 누가 차지할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2023 SBS 연예대상'은 이상민, 이현이, 김지은 3MC의 진행으로 오는 30일 오후 8시 35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